UPDATED. 2024-04-25 14:18 (목)
선재협의회 "전기, 수소車 시대 준비한다"
선재협의회 "전기, 수소車 시대 준비한다"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8.03.0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내외 리스크 적극 대응 회원사 경쟁력 강화에 총력
선재시장 중장기 경쟁력 강화 위한 2018년 사업계획 

한국철강협회 선재협의회(회장 고려제강 이태준 부회장)는 2일(금) 오전 11시 서울 그랜드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고려제강 이태준 부회장등 회원사 대표 17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8년 제1회 이사회/총회를 개최하여 대내외 리스크에 적극 대응하고 선재시장 중장기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2018년도 사업계획을 확정했다.

선재협의회는 금년도 핵심과제로 △선재시장 중장기 경쟁력 강화 △선재시장 저가 저품질 수입제품 적극 대응 △글로벌 기술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강화로 정하고, 선재산업 혁신성장 지원을 다 할 계획이다.

선재협의회는 선재시장 중장기 경쟁력 강화 방안의 일환으로 전기/수소차 보급확대에 따른 선재부품 영향 조사와 선재산업 발전세미나 개최를 통해 선재산업의 미래성장 발전전략에 대한 논의를 할 예정이다.

또한, 저가 저품질 수입제품 대응을 위하여 건설용 선재제품 내수 시장보호 품질인증 방안 연구와 부적합 수입재 근절을 위하여 선재제품 품질관리 의무품목 확대 노력을 지속 해 나갈 계획이며 선재분과별 기술교류회와 해외 Wire 전시회 참가 등 글로벌 기술교류를 통해 기술경쟁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철강협회 내에 사무국을 두고 있는 선재협의회는 선재산업의 대외 경쟁력 향상과 수요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2015년 3월 발족하여 고려제강, 세아특수강, 포스코 등 국내 21개 선재업체가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